(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해외여행] 동유럽 여행 준비하기 02 - 환전 (마이뱅크), 준비물

아 지금 여행 D-1인데 사실 환전을 못했어요. 

저도 짝궁도 바빠서 어쩔 수 없었어요....

 

급하게 오늘 알아보는데, 다들 주거래 은행이나 트래블 월렛 많이 사용하시더라구요.

 

환전하기

1. 트래블 월렛

트래블월렛은 15개 국가의 외화를 충전해두고 

해외결제 수수료 0%, 환전 수수료 0%로 결제를 할 수 있어요.

미리 충천해놓은 외화를 사용하는 체크카드이기 때문에 환율이 낮을때 미리 외화를 충천해두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어플을 깔고 카드 발급을 하면 되는데, 제가 해보니까 엄청 쉽더라구요.

그치만 실물카드는 3-7일 정도 걸린대요.

넉넉잡아 7일 전에 신청 바란다고 적혀 있었고, 당일 발급/ 방문수령은 안된대요 ㅠㅠ

그래서 바로 해지했어요...

 

 

 

2. 주거래 은행

연말정산하러 은행갔다가 환전하려고 물어보니까, 

어플로 전날 신청하고 받으러오면 90% 우대를 해준다고 하더라구요.

 기업은행 어플 들어갔더니 자꾸 입출금통장 만들라는거임

(청약통장만 있음)

그래서 신한은행 들어갔더니 오류 겁나 나다가 결국 됐는데, 

입출금통장 있으면 90% 없으면 80%라는거임.

나머지 은행은 국민, 농협인데 어찌됐든 유로는 80%우대였음.

 

2시간동안 폰 붙들고 있었는데 너무 화나더라구요.

신분증 인증하는것도 일이고 다시 찾으러오는것도 일인데 80%밖에 안해주다니

 

 

3. 마이뱅크 

은행권 환전이 아니라서 여기 저기 찾아보다가 걍 해버렸음.

앱이나 인터넷으로 신청을 하면 송금할 계좌를 받아 송금 후, 

공항에서 직원이 외화를 주는 형식이다. 

환전 수수료가 매우 낮다고 하는데 비교해보니까 타 은행이랑 비슷한듯

80% 우대 해주는것 같은데 공항에서 어느 시간대나 받을 수 있는게 좋아서 했다.

만약 당일 환전하는거라면 인천공항 대비 싸니까 이걸로 하는 것 추천@!

유로는 240 부터 가능해서 그렇게 했다.

 

직원이 가져다주는거다보니 배송비가 포함되서 배신감이 좀 들었는데,

인터넷 찾아보니까 배송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지금 저는 쿠폰도 가지고 있는데, 혹시 필요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드릴게요. 

우선 방법은 롯데 면세점에서 로그인하고 이 링크로 들어가는 것. 

https://kor.lottedfs.com/kr/event/eventDetail?evtDispNo=1038731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무료배송 대상이라고 뜨면서, 배송료가 면제됩니다.

이걸로 뭐 환전이율 더 친걸로 치자고.

내 시간을 벌었으니~

 

 

 

 

준비물을 이렇게 적어서 체크체크 해줍니다.

다이소가서 더 필요한거 사주구용

 

약국가서 상비약 및 벌레퇴치제도 삽니다. 

저는 베드버그 경험한적은 없는데 혹시 모르잖아요. 

어떤 벌레가 있을지 모르니까 무조건 저는 숙소 도착하면 다 뿌려요.

침구든 가구 구석구석...

 

그럼 조심히 다녀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