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해외여행] 동유럽 여행 준비하기 01 - 티켓 및 숙소

저는 유럽을 2번 다녀온 경험이 있어요.

 

한번은 요즘 흔히 가시는 세미패키지로 다녀왔고, 두번째는 혼자 다녀왔어요. 

이번 여행은 발리로 떠나볼까 하다가 또 추워지니까 유럽 생각이 모락모락 나는거 있죠.

그래서 또 다시 유럽으로 떠나기로 했어요1!

저희 어머니께서 "너는 유럽의 제 2의 고향이냐?" 하시더라구요 ㅋㅋㅋㅋ

 

일단 제가 퇴사를 하고 짝궁보고 가자고 꼬셔서 가는거라,

급하게 제가 티켓과 숙소를 다 알아봤어요. 

티켓 구하기 

티켓은 무조건 어플 스카이스캐너 를 까셔야 해요. 

최저가를 비교해주고 여행 갈 나라가 정해져 있지 않다면 일정에 따른 최저가인 나라를 볼 수도 있어요.

저는 나라는 정해져 있어서 스카이스캐너와 네이버를 비교해서 봤습니다!

아뉘 근데 막 계획할때 저렴하고 좋은 티켓을 찾았는데 더 저렴해질 줄 알고 냅뒀다가 가격 계속 오름;

원래 인생은 선택의 연속인거 아시죠?

저렴하다 이거다 싶으면 바로 get해야됨 ^_ㅠ

 

유류비 증가때문에 가격은 계속 치솟길래 결국 더 합리적으로 날짜를 땡겨 퇴근하고 출발하기로 함 ㅎㅎ

그리고 편한 하나투어로 예약 완

 

 

숙소구하기

유럽 숙소의 꽃은 뭐다? 에어비앤비다.

저는 혼자 유럽여행갔을 때 에어비앤비를 종종 이용하곤 했었는데요.

호스트랑 같이 방을 쓰기도 했고, 동행과 같이 쓰기도 하고 혼자 쓰기도 했었어요.

복불복이긴하지만, 슈퍼호스트이면 99%는 별 문제 없었어요. 

에어비앤비 좋은 점은 사람간의 정을 느낄 수 있다?

그리고 필요한게 다 있다? 그리고 불편한 점에 대해 재깍 해결해준다?

예전에 프랑스에서 묵은 집은 갑자기 샤워물이 안내려가서 문의했더니, 

주인집 부부가 여행중이라 친구가 와서 뚫어줌 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저는 체코는 에어비앤비 헝가리는 호텔 이렇게 잡았습니다. 

호텔은 아고다로 잡았어요. 

후기는 다녀와서 말씀드릴게요~

https://www.airbnb.co.kr/